[부업정보]카카오 대리기사 부업하는 방법 및 일주일차 후기
즐거운 하루 보내시고 게신가요:)
어려운 시기이다보니 부업하시는 분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남친도 자영업자이다보니 어려운 상황이라면서 카카오대리를 해보고싶다고 말하더라구요.
일 끝나고 저녘에 용돈벌이 정도는 할 수 있을 거 같아 좋을것 같다며
추진력이 좋은 남친님은 어느새 대리기사 등록과 승인까지 완료했습니다.
대리기사로 등록을 하기 위해서는 카카오T 대리기사용 어플을 다운로드 받으셔야합니다.
등록 시에는 기본정보와 운전면허증 그리고 정면사진을 찍어 제출해야하는데,
어플이나 미리찍어둔 사진은 사용이 불가하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대리기사 승인은 길게 일주일정도 걸린다고 하지만 2틀정도 지나면 승인이 되더라구요.
실사를 안찍어 본지 너무 오래되서 인지 사진 찍고 엄청 웃었습니다.
승인 후에는 출근 버튼과 퇴근 버튼으로 콜 수신여부가 결정이되고 거리순 가격순 등으로 정렬하여 콜을 받을 수 있습니다.
킥보드나 전동 휠을 타고 하시는 분들을 많이 볼 수 있는데,
저희는 없어서 제가 차를 타고 오빠를 따라다니기로 했어요.
아파트 단지로 들어가면 나오는 콜이 거의 없기 떄문에 고립되는 경우가 있어서 2인1조로 많이 한다고 합니다.
가격과 거리를 보고 마음에 드는 고객을 선택해서 수락을 누르면,
고객님의 안심번호로 전화를 걸어 대리기사임을 밝히고 가는데 몇분정도 걸린다고 말하고 출발하면됩니다.
처음에는 콜이 들어오는데도 다른사람들이 너무 빠르게 수락을 받아서
거리도 가격도 별로인 것들을 주로 하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결국 월에 20,000원을 지불 하면 단독배정권을 받을 수 있어 신청을 해버렸습니다.
그렇다고 단독배정을 계속 받는 것은 아니고, 티켓처럼 원하는 시간을 정해서 사용하시면됩니다.
그리고 제휴회사의 콜도 받을 수 있지만, 제휴 관련 콜은 취소가 힘든 점 참고하셔서 받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카카오 대리는 생각보다 수수료가 너무 비싸더라구요 무려 20%의 수수료를 카카오가 가져갑니다.
이거 너무 한거 아닌가요......ㅠㅠ 코묻은 돈을,,,ㅋ
그래도 시간대 마다 콜을 받으면 카카오에서 주는 점수가 있는데 그 점수를 넘으면 수수료가 단계 별로 줄어드는 구조였어요.
히지만 갱신 기간이너무 짧아서 부업으로 하시는 분들은 제일 쏀 수수료를 내야합니다.
제가 함께 해주지 못하는 날에는 남친님이 가까운 거리로 운행하는 콜 위주로 잡아
카카오 자전거나 라임 킥보드 어픟을 이용해서 이동하면서 일을 해봤는데 나름 괜찮다고 합니다.
운전에 대한 부담이 없으신 분들은 카카오대리 부업을 해보시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희처럼 2인1조로 하거나 개인으로 공용자전거나 킥보드를 이용해서 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나름 일주일동안 남친님을 따라다녀본 결과
왔다갔다 좋은 콜이 잡히면 저녘시간 대에 수수료를 뺴고 하루 5만원이상의 수익은 얻을 수 있었습니다.
힘든 시기지만 술먹는 사람은 많기에 카카오 대리는 부업으로서는 정말 괜찮은 것 같습니다.
아직까지는 큰 진상고객은 없이 순조롭지만 얼마 안되서 인건지 더해봐야 알 것 같아요.
더 오래하다보면 나름 노하우도 생기지 않을까도 생각합니다.
저희의 카카오T 대리기사 부업 경험이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